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랜만에 트와이스 노래를 들으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전에 북유럽 여행갔을때

이어폰에서 트와이스 노래가 내내 흘러나왔었는데,

여행가서 듣기 너무 좋더라구요 !!!!!!


ㅋㅋㅋㅋ 이모 삼촌팬 화이팅

우리 덕질 열심히 하자구요 ㅋㅋㅋㅋㅋ


겁나게 더웠던 여름에 갔던 핀란드는

정말 시원 그자체....!!

짜증지수 폭발하기 직전일때

시원한 북유럽으로 피서를 가니

정말 좋더라구요 -_ㅠㅠㅠㅠㅠ









뚜루루 뚜뚜~ 뚜루루뚜뚜 찌릿찌릿~~

간만에 씨그널


이날은 날씨가 조금 흐렸었어요

8월 중순쯤이었는데

바람막이나 후드자켓 입고 돌아다니기 딱 좋더라구요


날이 흐려서 약간 춥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쌀쌀하진 않고 그냥 딱 좋았어요

여행 내내 날씨가 겁나게 좋았는데,

여기서만 살짝 흐렸던.. ㅋ


그래도 흐린날도 겪고 와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비오는날도, 해가 쨍한 날도, 눈이 오는날도

다 겪어보면 좋을것 같다는.,!!


핀란드 사진보니 핀란드 여행 또 가고싶네요

사실 막 볼거리가 그렇게 많진 않은곳이라

그냥 힐링하기에 좋았던것 같아요!












여기는,,  이름이 기억이 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계획을 세워서 갔던것이 아니라

가서 즉흥적으로 돌아다니다보니....

무슨 구시가지 였는데 ...

기억안남 ㅋㅋㅋㅋㅋㅋㅋㅋ


버스타고 꽤 이동했던것 같은데.......

핀란드 여행하면서 느꼈던건

한국인을 정말 단 한명도 못봤다는것...


동유럽이나 서유럽쪽에서는

그래도 한국인 여행객을 많이 봤었는데

북유럽에서는 한번을 못마주쳤어요

확실히 북유럽은 여행지로 엄청 인기가 있는편은 아닌듯..!










물가가 미쳤어요 ^^

뭐 좀 이쁜거 있어서 살까? 하고 보면

가격이 무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캔 음료수 (콜라 같은것) 하나에 우리나라 돈으로

4,000원을 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거아니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음식을 많이 사먹진 않았어요

근데 그나마 다행인건

음식들이 다 맛이 없어서........

안사먹는게 입맛도 안버리고, 돈도 아끼는 방법이더라구요


대신 빵이랑 아이스크림, 샐러드 같은건 많이 먹었어요

빵은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맛있더라구요 ㅋㅋㅋ

아이스크림은 좀 비쌌는데, 맛있어서 계속 사먹,,,

샐러드는 뭐 똑같은 채소들이니 맛은 거기서 거기


핀란드 여행 혹시 처음 가시면,,,

모르겠어요 사람들 입맛은 전부 다르니...

근데 저는 진짜 파스타, 피자, 고기 다!!!!!!!!!

맛없었어요 진짜 핀란드 음식 핵맛없음.......

심지어 햄버거도 맛없음 정말 가는곳마다 다 맛없었어요

그러니 뭐 먹을거 비싼거 사드실 돈으로

그냥 쇼핑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이쁜거 많이 팔았는데

좀 사올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역시 ,, 여행하면서 이쁜거 발견하면

그냥 그자리에서 사야해요


지나가면 똑같은거 찾기도 힘들고 ...

그냥 맘에 들면 사버리는게 낫다는..


한적하고 시원하고 여유로웠던 핀란드 ~~~

핀란드 여행 또 가고싶네요..

겨울에 가면 동상 걸려서 올려나요 ㅋㅋㅋㅋ


핀란드에가서 오로라 정말 보고 싶은데...

그럴라면,,, 통장 거덜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