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론 여름이긴 하지만, 우리나라기준,,!

한국의 8월은 핀란드에서 정말 시원한 날이더라구요


핀란드 8월 날씨


뽀송뽀송 짜증지수 제로

바람은 서늘하고 햇빛은 따듯해서

반팔을 입어도 좋고 반바지를 입어도 좋고

긴발을 입어도 좋고 긴바지를 입어도 좋고


근데 워낙 찌는듯이 더운 한국에 있다가

핀란드에 가서 그런지

저는 살짝 추웠어요 ㅋ


핀란드 8월 날씨

반바지에 반팔 + 가디건 하나 걸치기

딱 좋았음 !!!










그래서 그런지 여름복장인 사람은

완전 여름복장이고

반대로 가을 복장인 사람은 완전 가을 복장

ㅋㅋㅋ 경량패딩과 나시가 공존하는 날씨였어요

ㅋㅋㅋㅋㅋ


아,, 사진보니 또 가고싶네요..

길거리에서는 거리공연도 있구요









저런거는 어떻게 들고 다닐지 궁금 ;;;;

신기하네요 ㅋㅋㅋ


되게 옷도 대충입고 그냥

대충 서서 하는데

정말 잘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멋있음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걸어다녀도 힘들지도 않더라구요










핀란드 여행을 하면서 느낀건,,,

편의점이 없......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나 일본은

그냥 몇걸음 걸으면

여기저기 편의점이라

필요한것들 사기가 굉장히 편리한데


유럽에서는 대체적으로 편의점들을 못봤어요

가끔 마트가 있긴하지만,,,

워낙 물가가 비싸서

뭐 잘 사게되지도 않더라구요 ㅋㅋㅋㅋ




매년 여름마다 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럴라면... 돈을 얼마나 벌어야 할까요

ㅋㅋㅋㅋㅋ

여름에 정말 더울때

북유럽 가서

쉬다오면 개꿀이겠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족들이랑 다같이 가서

여름휴가를 보내면 좋을것 같아요

그럴 수 있을라나요? ㅎㅎ

핀란드 여름,, 너무 기분좋았단 기억만 남네요 !